토드 필립스 영화 조커 원작 스릴러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는 투박하고 부패한 고담 시티를 배경으로 dc코믹스의 가장 상징적인 악당 중 하나인 조커의 원작 이야기를 탐구하는 심리 스릴러입니다. 영화는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고 사회적으로 고립된 남자인 아서 플렉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스탠드업 코미디언을 꿈꾸며 파티 광대로 일합니다. 아서는 걷잡을 수 없이 터지는 웃음을 비롯해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를 겪고 있으며, 사회에서 자주 조롱과 배척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허름한 아파트에서 어머니 페니와 함께 살고 있으며, 자신의 존재에 무관심해 보이는 도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아서가 직장을 잃고 지하철에서 공격을 받는 등 점점 더 많은 어려움과 굴욕을 겪으면서 그의 연약한 정신 상태가 풀리기 시작합니다. 지하철에서 정당방위를 위해 세 명의 남자를 죽인 후, 아서의 행동은 의도치 않게 시장 후보인 토마스 웨인으로 상징되는 고담의 부유한 엘리트에 대한 도시 전역의 운동을 촉발시켰습니다. 아서는 현실에서 점점 더 멀어지면서 토마스 웨인이 그의 아버지일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포함하여 과거에 대한 어두운 비밀을 밝혀냅니다. 아서가 광기에 빠지는 과정은 그가 한때 존경했던 코미디언 머레이 프랭클린이 진행하는 토크쇼에 재앙적인 모습을 드러낸 후 조커로 변신하면서 정점에 달합니다. 아서는 자신의 새로운 정체성을 혼돈의 상징으로 받아들여 고담에서 광범위한 폭동과 폭력을 촉발했습니다. 조커는 정신 질환, 사회적 방치 소외의 결과를 주제로 탐구하는 어두운 캐릭터 중심의 영화입니다. 조커를 단순한 악당이 아닌 잔혹한 세계가 빚어낸 비극적 인물로 그려내며 그를 무정부 상태와 파괴의 주체로 만드는 작품입니다.
정신질환 사회적 소외 악당 사이의 모호한 경계 탐구
토드 필립스 감독의 관점에서 볼 때 조커는 단순한 만화책 악당의 기원 이야기가 아니라 정신 질환, 사회적 소회 피해자와 악당 사이의 모호한 경계를 탐구하는 심층적인 인물 연구입니다. 필립스는 전형적인 슈퍼히어로 장르를 뛰어넘어 환상적인 요소를 제거하고 인간의 순수한 감정, 심리적 붕괴 악화되는 사회에서의 방치로 인한 결과에 초점을 맞춘 영화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필립스는 영화의 주요 목표가 아서 플랙과 같은 사람이 어떻게 광기에 빠져 결국 조커로 변신할 수 있는지 탐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필립스에게 아서는 환경의 산물입니다.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고 외로운 남자에서 살인적인 무정부주의자로 변하는 그의 여정은 단순히 타고난 악의 결과가 아니라 오히려 시스템적 실패, 사회적 거부, 공감 부재의 정점입니다. 기본적으로 필립스의 조커 비전은 현대 세계를 반영합니다. 그가 창조한 고담시는 도시의 쇠퇴, 경제적 불평등 사회적 불안을 반영하는 거울입니다. 아서의 이야기를 통하여 필립스감독은 사회가 가장 취약한 사람들 특히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서는 자신을 도와야 할 시스템에서 버림받았습니다. 사회 복지에 대한 자금이 삭감되면 치료와 약물 치료에 대한 접근권을 잃게 됩니다. 이는 이를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도리는 사회를 보여줍니다. 필립스의 주요 결정 중 하나는 만화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투박하고 현실적인 배경에 영화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주인공의 심리적 쇠퇴를 탐구하는 영화인 1970년대와 1980년대의 캐릭터 중심 드라마인 택시 운전사 및 코미디의 제왕에서 영감을 얻은 필립스는 조커가 비슷한 소외감과 환멸감을 불러일으키기를 원했습니다. 아서의 개인적인 고통과 정신 질환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필립스는 인간 본선의 어두운 면을 탐구할 수 있었고, 조커를 전형적인 만화책의 악당보다 더 비극적이고 인간적인 인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영화를 구성하면서 필립스는 아서가 느끼는 고립감을 강조하기로 결정했으며 그를 다른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무시당하거나 굴욕감을 느끼는 깊은 오해를 받는 개인으로 묘사했습니다. 필립스의 의도는 적어도 영화 초반에는 아서를 동정적인 캐릭터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관객을 아서의 입장에 놓음으로써 필립스는 시청자가 그의 행동을 용인할 수 없더라도 그의 투쟁에 공감하도록 장려합니다. 감독은 관개에게 사람이 인간성과 단절되게 만드는 조건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촉구합니다. 필립스의 관점에서 볼 때 영화에서 반복되는 주제 중 하나는 사회가 고통받는 사람들을 종종 간과하는 투명성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아서는 자신이 보이지 않는 느낌을 끊임없이 언급하며 필립스는 청중이 그러한 경험을 인식하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서의 투명함은 다른 사람들이 그를 대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와 같은 사람들 즉 깔끔한 범주에 맞지 않거나 사회적 기대에 부합하지 않는 사람들을 체계적으로 무시하는 방식에 달려 있습니다. 필립스는 이 주제를 사용하여 부자와 가난한 사람, 권력자와 힘없는 사람 사이의 격차가 벌어지는 것에 대해 논평합니다. 필립스는 또한 피해자로 시작한 아서가 어떻게 서서히 혼돈과 폭력의 인물인 조커로 변해가는지 탐구하려고 했습니다. 감독은 이러한 변화를 영화의 중심 원호로 봅니다. 조커는 하루아침에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일련의 굴욕 거부 개인적 발견을 통해 탄생합니다. 조커가 되기 위한 아서의 여정은 사회에 대한 환멸 분열된 정체성 세상이 그와 같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없다는 궁극적인 깨달음과 깊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감독은 검증과 인정을 추구하는 아서의 탐구에 대해 중요한 점을 지적합니다. 영화 초반에 아서는 특히 자신이 우상으로 삼는 토크쇼 진행자 머레이 플랭클린의 주목을 받고 인정받는 것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고 듣고 싶은 욕구는 아서의 정신의 핵심입니다. 필립스는 인정에 대한 아서의 욕구가 마침내 주목을 받았을 때 그를 어두운 길로 인도하지만 가장 뒤틀리고 파괴적인 방식으로만 그가 프랭클린 쇼의 출연하여 생방송으로 그를 죽이는 장면에서 어떻게 그를 어두운 길로 인도하는지 강조합니다. 필립스의 경우 조커는 아서와 같은 개인에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광범위한 사회적 논평 역할도 합니다. 아서는 자신이 소비하는 엔터테인먼트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코미디언이 되고자 하는 그의 열망은 토크쇼 시청에서 탄생했으며 세상과의 상호 작용은 미디어의 성공과 행복 묘사에 의해 형서됩니다. 필립스는 미디어가 어떻게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한 개인의 인식을 왜곡하여 부적절함이나 실패감을 조성할 수 있는지 비판합니다. 아서의 경우 성공과 인정이라는 이상화된 이미지의 끊임없는 공격은 그의 고립감과 실패감을 키우는 데 기여하고 그를 자기표현의 한 형태로서 폭력으로 몰아가게 됩니다. 인터뷰에서 필립스는 영화의 클라이맥스가 모든 도덕성과 사회적 제약을 상실한 남자의 카타르시스적인 해방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아서는 혼돈과 파괴를 즐기는 인물인 조커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완전히 받아들였습니다. 필립스에게 있어서 이 마지막 변화는 아서 여정의 논리적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