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삶과 데이지 뷰캐넌에 대한 집착
위대한 개츠비는 1925년 출판된 미국 작가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입니다. 1992년 여름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는 주로 수수께끼의 백만장자 제이 개츠비의 삶과 데이지 뷰캐넌에 대한 그의 집착을 따릅니다. 이야기는 채권 사업에 대해 배우기 위해 롱 아일랜드의 노스 쇼어로 이주한 예일대 졸업생이자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용사인 닉의 해설입니다. 그는 새로 부유한 사람들이 사는 가상의 마을인 웨스트 에그에 소박한 집을 임대하고 세련된 이스트 에그에는 데이지와 그녀의 남편 톰 뷰캐넌을 포함한 구시대 귀족들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닉은 데이지와 먼 친척이며 개츠비의 화려한 파티 중 하나에 초대받은 후 톰, 데이지 및 개츠비의 삶에 참여하게 됩니다. 개츠비의 저택은 닉의 작은 별장 근처에 있으며 그의 파티는 호스트를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면서도 그의 부를 누리는 파티로 가득 차 악명 높습니다. 데이지와 톰 뷰캐넌은 상류층의 부주의함과 도덕적 공허함을 구현합니다. 데이지는 아름답고 정교하지만 깊이나 정서적 따뜻함이 부족합니다. 잔인하고 오만한 남자 톰은 웨스트 에그와 뉴욕시 사이의 황량한 산업지역인 재의 계곡에서 차고를 운영하는 기계공 조지 윌슨의 아내 머틀 윌슨과 바람을 피우고 있습니다. 톰과 머틀의 불륜이 노골적이기 때문에 닉은 톰과 데이지의 결혼 생활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빨리 알게 됩니다. 톰은 그녀를 만나기 위해 자주 도시로 여행을 가는데 어느 날 닉을 데리고 가서 그의 불신앙이 가득한 추악한 세계로 그를 몰아넣습니다. 톰과 머틀은 폭력적이고 열정적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는 등장인물들 사이의 도덕적 부패를 강조합니다. 제이 개츠비는 데이지의 관심을 끌기 위해 호화로운 파티를 여는 수수께끼의 인물입니다. 그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스스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재산은 조직범죄와 관련된 모호한 수단을 통하여 축척되었음을 암시합니다. 닉의 도움으로 개츠비는 데이지와 재회하고 관계를 시작합니다. 개츠비는 자신이 과거를 되찾을 수 있고 데이지가 톰을 떠나 그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데이지는 갈등을 겪고 있으며 개츠비가 느끼는 감정의 깊이를 감당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개츠비의 부와 그가 자신을 이상화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지만 동시에 톰과의 삶에도 익숙합니다. 개츠비 톰 데이지 사이의 긴장감은 뉴욕 호텔 방에서의 대결로 정점에 이릅니다. 톰은 개츠비의 부가 해적행위를 포함한 범죄 활동에서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개츠비의 과거와 톰의 조작이라는 현실에 직면한 데이지는 안전한 결혼 생활로 돌아가 개츠비 대신 톰을 선택합니다. 소설의 클라이맥스는 도시에서 돌아오는 길에 데이지가 개츠비의 차를 몰고 가다가 우연히 톰이 운전하고 있다고 믿고 도로에 뛰어는 머틀 윌슨을 치면서 발생합니다. 머틀은 즉시 죽습니다. 개츠비는 데이지를 보호하기 위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떠맡습니다. 아내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고 톰에게 조종당했던 조지 윌슨은 개츠비가 차를 운전하고 머틀과 바람을 피웠다고 믿습니다. 그는 개츠비를 추척하고 개츠비가 수영장에 떠 있는 동안 그를 쏘았습니다. 조지는 자살합니다. 개츠비는 데이지가 여전히 자신에게 전화하거나 찾아올지도 모른다고 믿고 죽지만 데이지는 결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그 여파고 데이지와 톰은 자신들이 초래한 비극에 대해 아무런 책임도 보이지 않고 마을을 떠납니다. 개츠비의 장례식에는 드물게 참석합니다. 그의 파티를 즐겼던 사람들은 아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닉은 부유층의 공허함과 그가 목격한 도덕적 부패에 대해 반성합니다. 그는 데이지의 친구인 조던 베이커와의 관계를 끝내고 동부에서의 경험에 환멸을 느낀 채 중서부로 돌아갑니다. 닉은 과거를 되찾으려는 개츠비의 꿈과 데이지에 대한 이상화가 궁극적으로 그의 몰락이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소설은 이야기 내내 개츠비가 그리움으로 바라보던 데이지의 부두 끝에 개츠비의 초록불이 상징하는 아메리칸드림의 불가능성을 반성하는 닉으로 끝납니다. 결국 위대한 개츠비는 부와 과잉이 가득한 세계 그러나 꿈은 궁긍적으로 공허하고 달성할 수 없는 세계의 초상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스콧 피츠제럴드 작품의 상징성
위대한개츠비를 연출하면서 영화 제작자들은 소설의 주요 주제 분위기 스콧 피츠제럴드 작품의 상징성을 포착하면서 이를 영화라는 매체에 적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영화의 두 가지 버전이 감독한 1974년 영화와 바즈가 감독한 2013년 버전은 감독의 다양한 의도 특히 스토리의 주제 캐릭터 및 시각적 스타일을 처리하는 방식에서 보여줍니다. 재즈 시대의 정신을 포착 소설의 배경은 경제 호황 사회 변화 과잉의 시대인 광란인 20년대입니다. 재즈 시대는 화려함 사치 낡은 돈과 새 돈의 충돌로 정의되었으며 모두 쾌락주의적 배경으로 했습니다. 잭의 1974년 버전은 좀 더 미묘하고 전통적인 시대 작품에 치중했습니다. 그의 연출은 시청자를 1920년대 미국의 세계에 몰입시키려는 의도로 세심하고 역사적으로 정확한 세트 디자인과 의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영화는 사실주의를 강조하며 피츠제럴드 글의 예의와 분위기에 맞추어 재즈 시대를 좀 더 절제된 방식으로 묘사하였습니다. 2013년 버전은 대조적으로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여 스펙터클을 강조합니다. 그의 의도는 재즈 시대를 풍요롭고 자유로운 흥분의 시대로 제시하는 것이었지만 현대적인 렌즈를 통하여 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영화는 현대 음악 등 시대착오적인 요소들로 가득 차 있어서 1920년대의 과잉과 반항 쾌락주의의 시대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목표는 재즈 시대의 사치와 오늘날의 과잉 세계 사이의 유사점을 그려 현대 청중의 관심을 끄는 것이었습니다. 피츠제럴드의 가장 지속적인 주제 중 하나는 아메리칸드림에 대한 비판입니다. 데이지의 사랑을 얻고자 하는 열망에 힘입어 보잘것없는 시작에서 막대한 부를 얻는 개츠비의 성장은 아메리칸드림의 매력과 궁극적인 부패를 모두 나타냅니다. 각색된 영화의 감독들은 이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다루었습니다. 1974년 버전은 아메리칸드림을 비극적이고 환상적인 추구로 묘사합니다. 개츠비의 성공은 불법 활동을 기반으로 한 공허한 것으로 나타냈으며 데이지에 대한 그의 사랑은 궁극적으로 달성할 수 없습니다. 클레이튼의 연출은 개츠비의 헛된 추구를 강조하고 캐릭터의 감정적 복잡성을 강조하여 내부 투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이 이야기를 도덕적 우화로 묘사하여 타락한 아메리칸드림을 실천하려는 시도의 파괴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루어만의 2013년 버전은 웅장하고 과장된 영상을 사용하여 아메리칸드림의 매력과 위험성을 모두 강조함으로써 아메리칸드림의 주제를 증폭시킵니다. 루어만의 개츠비는 실물보다 더 크고 그의 파티는 더 사치스럽고 그의 부는 훨씬 더 이루기 어려운 인물입니다. 그러나 영화는 또한 이러한 삶의 천박함을 강조합니다. 하이퍼스타일화된 비주얼과 빠르게 진행되는 꿈같은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루어만의 의도는 꿈을 환상 궁극적이고 환멸과 비극으로 이어지는 반짝이는 신기루로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