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전기 드라마
조슈아 마이클 스턴이 감독한 잡스는 애플의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잡스의 삶과 경력을 기록한 전기 드라마입니다. 이 영화는 2001년 잡스가 최초의 아이패드를 출시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그의 대학시절을 회상합니다. 1970년대 리드 칼리지에서 젊고 방향성이 없는 대학 중퇴자로부터 기술 비전가이자 기업가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추적했습니다. 애쉬튼 커쳐가 연기한 스티브 잡스는 훌륭하지만 어려운 사람으로 묘사되며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거친 성격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 종종 불화를 겪습니다. 그는 나중에 친구 스티브 워즈니악과 팀을 이루어 부모님의 차고에서 애플을 개발하여 애플 컴퓨터의 탄생을 기념했습니다. 벤처 투자가 마이크 머큐리의 도움으로 잡스와 워즈니악은 애플을 매우 성공적인 회사로 변모시키고 개인 컴퓨터의 혁명을 일으키는 애플 2를 출시합니다. 그러나 애플의 성공이 커지면서 회사 내부의 긴장도 커졌습니다. 잡스의 완벽주의와 끊임없는 혁신 추구는 특히 리사와 매킨토시컴퓨터 출시 이후 이사회와의 갈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에도 불구하고 매킨토시는 처음에는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었고 잡스의 경영 스타일은 많은 동료들을 소외시켰습니다. 결국 이는 권력다툼으로 이어지고 ceo 존 스컬리와 이사회에 의해 잡스는 애플에서 축출됩니다. 이 영화는 잡스의 개인적 직업적 어려움을 탐구하며 next 창립 애플을 떠난 후 pixar 인수 등 그의 실패와 성공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잡스는 혁신을 계속했으며 결국 애플로 다시 초대되어 아이맥, ipod 및 아이폰과 같은 제품으로 회사를 전례 없는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잡스는 스티브 잡스의 야망, 특히 동료 및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개인적인 희생을 강조합니다. 획기적인 기술을 창조하겠다는 그의 확고한 비전은 그의 직업적 삶을 형성하지만 동시에 자신의 딸인 리사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그를 고립시킵니다. 궁극적으로 영화는 잡스를 결함이 있지만 뛰어난 혁신가로 묘시 하며 그의 끊임없는 추진력으로 기술과 가전제품의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이 영화는 잡스 경력의 주요 이정표를 다루고 있지만 그의 개인적인 삶의 깊이를 파고들지 않거나 그의 관계와 내면의 복잡성에 대한 더 완전한 그림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잡스는 기술 세계에 대한 그의 변혁적인 영향력에 대한 찬사로서 그의 삶을 정의한 승리와 도전을 모두 강조합니다.
대닐 보일 관점에서 잡스의 복잡성 탐구
대닐 보일 감독 관점에서 영화 스티브 잡스의 의도는 전통적인 전기적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그의 성격과 관계에 복잡성을 탐구함으로써 상징적인 애플 공동 창업자의 심층적이고 인간적인 묘사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아론 솔킨의 특유의 대화 중심 스토리텔링과 함께 보일의 접근 방식은 잡스의 경력 중 중요한 순간을 통해 잡스의 본질을 포착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특히 1984년 1988년 넥스트 큐브 아이맥 등 세가지세 가지 제품 출시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보일의 주요 의도 중 하나는 신화화된 잡스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그의 개인적 상호작용과 내적 갈등을 분석하는 것이었습니다. 보일은 잡스를 다각적인 개인, 즉 심각한 결함이 있고 감정적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때로는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데 무자비한 천재로 보았습니다. 이 영화는 잡스를 미화하거나 비방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아니라 그를 그의 개인적인 투쟁과 얽혀 있는 뛰어난 인물로 제시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보일은 잡스의 천재성은 특히 그와 가장 가까운 동료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그의 딸 리사와의 관계에서 대가를 치렀다는 것을 청중이 이해하기를 원했습니다. 스티브잡스의 내러티브 구조는 파격적입니다. 잡스의 전 생애나 애플의 지배력 상승을 다루기보다는 영화는 3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막은 중요한 제품 출시 직전의 순간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선택을 통해 청중은 스티브 워즈니악 조아난 호프만 긴장된 관계를 맺고 있는 리사 등 인생의 핵심 인물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잡스가 극심한 압박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잡스와 함께하는 것이 영화의 초점입니다. 보일은 잡스를 둘러싼 대중적 신화의 일부가 아닌 이러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그의 성격에 대한 가장 큰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보일과 솔킨은 영화의 구조를 통하여 연극적인 경험을 만들려고 의도했습니다. 각 막은 출시 전 백스테이지의 혼돈 속에서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독립적인 내러티브입니다. 소킨의 빠른 대화가 특징인 영화 특성은 잡스 성격과 그가 살았던 고 위험 세계를 반영하면서 영화에 활기차고 강렬한 속도를 제공합니다 보일에게 이러한 간격은 무대 뒤 방과 복도의 밀실공포적인 환경과 결합되어 잡스가 지속적으로 견뎌야 하는 압박감을 전달하는데 중요했습니다. 시각적으로 보일은 세 가지 막을 구별하기 위해 독특한 영화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1984년을 배경으로 한 첫 번째 막은 16mm 필름으로 촬영되어 애플의 실험적인 초기 시절을 반영하는 원시적이고 다듬어지지 않은 느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988년을 배경으로 한 2막에서는 잡스가 넥스트 사업을 시작하는 동안 더욱 세련되고 기업적인 분위기를 반영하기 위해 35mm 필름을 사용했습니다. 1998년 마지막 장면은 디지털로 촬영되었으며 이는 아이맥의 출시와 함께 매끄럽고 현대적인 애플 시대의 도래를 상징합니다. 이러한 시각적 선택은 잡스와 그가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 기술 환경의 진화를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도적인 것이었습니다. 보일이 강조하려고 했던 주요 주제는 잡스가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였으며 이는 그의 가장 큰 장점이자 가장 큰 약점이었습니다. 혁신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잡스는 종종 무자비하고 까다롭고 완고하여 워즈니악과 애플의 원래 팀을 포함하여 그와 함께 일했던 많은 사람들을 소외시켰습니다. 보일은 이러한 완벽함 추구가 어떻게 긴장과 갈등을 불러일으키는지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특히 잡스가 성공을 향한 추진력과 개인적인 관계 사이의 균형을 맞추지 못한 점에서 말입니다. 특히 리사와의 관계는 정서적으로 먼 것으로 묘사되어 잡스는 수년 동안 그녀를 자신의 딸로 인정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들의 관계의 진화는 영화 전반에 걸쳐 핵심 감정의 실마리가 되며 개인적 화해를 향한 잡스의 느린 여정을 상징합니다. 궁극적으로 보일이 스티브 잡스에게 의도한 것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을 인간화한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영화는 그의 기술적 성취에만 초점을 맞추는 대신 잡스가 혁신을 추구하는 데 따른 개인적 비용과 그것이 그의 관계에 미친 감정적 피해를 탐구합니다. 보일은 잡스가 의심할 여지없이 선구자였음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도 심각한 결함이 있었으며 성공을 향한 그의 여정에는 개인적인 희생이 없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보일의 관점은 분명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기술 아이콘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부 싸움과 씨름하면서 세상을 바꾼 남자에 대한 미묘한 조사를 의미했습니다.